현재 JTBC에서 방영중인 화제의 드라마!

이태원 클라스가 화제가 되면서 웹툰 원작 드라마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드라마화 되기 보단 영화화가 많이 되었지만

지금은 드라마로 더 많이 만들어지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나왔던 웹툰 원작 드라마중 허영만 만화가님을 주제로 드라마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식객

SBS 2008.06.17. ~ 2008.09.09.방영종료 24부작

유명하신 분이죠. 허영만 만화가님의 식객이 첫번째입니다.

2008년에 본 드라마인데도 제 마음속의 드라마 TOP 5안에 항상 드는 작품입니다.

내용은 동양 최대의 한국 음식 전문점인 운암정의 대령숙수 자리를 놓고 세 남자의 요리 대결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주인공으로는 김래원씨와 남상미씨가 나오시는데 개인적으로 영화에서 보다

드라마에서 그 캐릭터를 더 잘 살렸다고 생각하고 영화보다 더 다양한 에피소드가 나왔기 때문에 재미있었습니다.

시청률도 이 당시에 최고 시청률로 25.5%가 나왔었습니다.

 

두번째

타짜

SBS 2008.09.16. ~ 2008.11.25.방영종료 21부작

두번째는 타짜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죠.

공교롭게도 TOP5에  전부 허영만 만화가님의 작품이 두개나 있습니다.

심지어 타짜는 식객 끝나고 바로 다음 드라마였습니다.ㅋㅋ

제가 이 드라마를 좋아하는 이유는 2006년에 그 유명한 타짜1위 개봉을 했었지만 어려서 보지 못했고

드라마 타짜는 볼 수 있었습니다. (15세였다가 후반부에 19세로 바뀝니다.)

그래서 제가 타짜1 영화를 보기전까지 제 맘속 고니는 장혁씨였습니다.

내용도 영화랑 전혀 다릅니다. 다만 도박판도 많이 나오지만 싸움도 많이 나와서

어떻게 보면 조금 재미가 떨어질 수도 있지만 영화때문에 빛을 못본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이 당시에 에덴의동쪽(MBC대상)이 경쟁작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시청률을 17%찍을 정도로

마니아층이 있었습니다.

 

세번째

각시탈

KBS 2012.05.30. ~ 2012.09.06.방영종료 28부작

세번째는 각시탈입니다.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친일을 하는 주인공 이강토(주원)가

일본군과 대립하는 남자 각시탈을 사살합니다. 하지만 알고보니 자신의 형이었고, 형의 뒤를 이어

각시탈이 되서 일본군에 맞서게 된다는 내용 입니다.

저희집도 KBS에서 방영하는 각시탈을 본방으로 봤던 기억이 있네요.ㅋㅋ

이 드라마도 최고 시청률 22.9%를 찍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었네요.

 

이것말고도 드라마화 되지 않은 만화도 많습니다.

그렇게 수많은 작품들을 만드신 허영만 만화가님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이렇게 허영만 만화가님의 만화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재밌게 읽어주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