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이학주

출생 : 1989년 1월 9일

신체 : 174cm

데뷔 : 2012년 영화 밥덩이

소속사 : SM C&C

이미지를 누르면 소속사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오늘 아는 형님 232회에 형님 학교 - 안보현 & 박하나 & 이학주 특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각각 다른 매력으로 드라마에서 악역을 보여주신 분들이죠.

이 중 안보현씨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 분이고 이하나 씨보다는 이학주라는 배우가 더 관심이 가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이학주는 이번에 JTBC의 역사를 쓴 드라마인 <부부의 세계>에서 아주 살벌한 연기를 보여준 배우입니다.

데뷔는 2012년이지만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건 2015년 박보영 조정석 주연의 <오 나의 귀신님>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여기서 박보영 몸에 빙의한 귀신인 김슬기 씨의 살아생전 동생으로 출연해 순둥순둥 하며 김칫국을 드링킹 잘하는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에 많은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조연으로 출연했던 OCN 드라마 <38사기동대>에 나왔습니다.

tvN 드라마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과 JTBC 드라마인 <멜로가 체질>에도 나왔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2020년...

JTBC의 드라마 역사를 바꾼 분당 최고 시청률 23.6%를 기록한 화제의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아주 강렬한 박인규라는 역을 선보입니다. 그냥 나쁜 놈 그 자체 연기를 보여줍니다.

아주 무섭습니다. 두 눈빛을 보십시오. 상반되지만 굉장히 무서운 분위기...

그리고 그 기세를 이어 JTBC 드라마인 <야식남녀>에도 출연하십니다.

이 드라마에 이학주가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팬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화는 말씀을 드리지 못했는데 이학주 배우님은 드라마보다 영화에 훨씬 많이 출연하셨지만 크게 임팩트가 있었던 영화는 없었습니다. 가장 좋은 커리어라고 볼 수 있는 영화는 바로 2013년에  <12번째 보조 사제>라는 영화에서 보조사제라는 역할로 주인공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 영화가 무엇이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이 영화가 바로 검은 사제들의 원작 영화입니다. 그리고 맡은 역할도 강동원 역의 주인공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단편 영화라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지만 이 당시 영화계 최고의 화제였습니다. 작품성은 물론이고 배우의 연기까지 호평을 받았던 작품입니다.

지금까지 이학주라는 배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잘 나온 사진들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