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톡 말풍선 기능

좌측 -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이모지를 이용해 리액션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갤럭시는 저렇게 나오고 카톡 PC판에서는 이렇게 나옵니다.

2. 프로필 업데이트한 사람 모아보기

헤럴드경제 기사 사진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이 생겼습니다.

카카오톡 메인 화면에서 본인 프로필 하단에 업데이트한 친구 목록이 뜨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한꺼번에 프로필이 변경된 사용자를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한 프로필을 들어가서 옆으로 슬라이드를 넘기면 다른 업데이트한 프로필의 친구를 볼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를 누르지 않으셔도 됩니다.

3. 멀티프로필 음악 설정

일반 프로필에서 음악을 설정하던 것이 멀티프로필에도 적용되었습니다.

 

4. 카카오톡 뷰

원래 아래에 #버튼이 있었는데 이게 이젠 카카오톡 뷰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카카오뷰는 경제, 시사, 취미, 여행 유머 등등 주제들을

개인 관점에 맞춰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는 카카오 뷰에서 콘텐츠를 발행하는 창작자들은 ‘뷰 에디터(View Editor)’로 지칭했으며, 뷰 에디터는 뉴스, 영상, 텍스트,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 링크를 모아 ‘보드’ 형태로 발행할 수 있는데요. 하나의 보드에는 최대 10개의 콘텐츠 링크를 담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는 ‘뷰’와 ‘My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뷰’는 나의 취향과 관점에 맞는 보드를 발견하는 공간입니다. 경제, 취미, 테크, 건강, 교육 등 총 22개의 주제 카테고리 가운데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하고 각 언론사와 다양한 뷰 에디터를 찾아 취향에 맞는 보드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 뷰를 통해 카카오톡 이용자 누구나 뷰 에디터로 참여 가능하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고, 원하는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보드를 발행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만든 보드를 받아보는 사람 수나 노출수에 따라 My 뷰 공간의 광고 수익 일부를 배분받을 수도 있습니다. 누구나 디지털노마드가 되는 방법이 더 쉬워진 셈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