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많이 흘렀습니다.

티스토리 관련 포스팅은 2월 1일을 마지막으로 24일이 지난 지금 오랜만에 쓰게 되는데요.

시간이 지난 만큼 많은 것들이 달라졌습니다.

 

제가 1차 목표라고 말씀드렸던 것부터 보고 가시겠습니다.

이게 제가 11일차때 쓴 블로그 포스팅 1차 목표였습니다.

https://holiday741.tistory.com/24?category=875428

애드센스 승인 메일 : X(아직 2차 신청결과 안 나옴)

구독자 : 40/100 (이제 1차 목표치까지 60분 남았습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

일 방문자 : 그래도 200명 넘게 찍었으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간 방문자 4000명은 매주 조금씩이라도 방문자수가 늘고 있으니

그땐 이랬으나 지금은 많은 것이 달라졌습니다.

먼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은 당연히 왔습니다. 그래서 포스팅도 했었습니다.

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holiday741.tistory.com/58?category=875429

 

지금은 승인을 받은 뒤여서 애드 핏과 함께 애드센스의 광고를 같이 게재 중에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현재 수익이 아직까진 미미하기에 조금 더 늘어나면 수익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음은 구독자입니다. 11일 차 때까지만 하더라도 40명에 불과했던 제 블로그 구독자가 활발한 활동과 여러 가지 홍보 효과를 통해 현재는 구독자 수가 200분을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일 방문자는 저 당시에 최고 기록이 200명 정도여서 절대로 500명 이상은 안 찍히겠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요즘 들어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셔서 최근 일 방문자가 500명으로 유지가 되었었습니다.(코로나와 방탄 덕분입니다..)

 

또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바로 유입 비율입니다. 주간 방문자 때 설명드리겠지만 검색 비율이 이제 절반을 넘어섰습니다. 홍보해서 들어오는 것보다 검색해서 들어오는 비율이 높아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간 방문자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1차 목표는 4000명!

성장기도 좀 보셔야 이해가 되실 테니 사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시나요? 한 달 전까지만 하더라도 검색 비율 2%!!!

하지만 그다음 주 검색 비율 7%!!

그다음 주는 검색 비율 25%

그리고 바로 저번 주에는 주간 방문자수 최고 기록을 달성하며 검색 비율이 52%입니다.

 

2400명 기준으로 잡고 1200분이 넘는 분들은 제 블로그를 무언가의 키워드를 검색해서 들어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검색 비율에서 포털 사이트는 대게 세개로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입니다.

현재 검색비율에서 대다수의 포털사이트는 다음으로 찍힙니다.(90% 이상이 전부 다음입니다.)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는 제 블로그가 완벽히 최적화가 되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제 최적화 쪽에서 남은 건 네이버와 구글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 최적화시키는 방법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정리를 한번 해보자면

애드센스 승인 메일 : O(현재 매일 1달러 미만으로 수익실현 중)

구독자 : 202/100(이제 1차 목표치까지 60분 남았습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

일 방문자 : 요즘 조금씩 점점 들어와 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 기대해봐도 된다라고 생각 중입니다.

주간 방문자 : 4000명(1주일간 500명씩 매일 들어와도 3500명입니다. 가능성 있습니다.)

 

이 1차 목표가 달성된다면 곧바로 2차 목표를 설정할 생각입니다.

저 짤처럼 꿈이라도 크게 가져서 조금씩 높은 곳을 향해 올라갈 생각입니다. 블로그도 꾸준히 하면서 말이죠.

 

이제 그만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